약관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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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자 보호 계획서

 

 

주식회사 칼라애드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칼라애드(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차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제공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6. 개인정보보호 교육 수행

7.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8. 개인정보 침해대응 및 피해구제

9.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연락처

10. 기타사항

11.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거나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접속로그,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직방문자 웹, 직방문자 앱,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문의하기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콘텐츠 및 특정 맞춤서비스 제공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아래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관 정보 보존 이유 보존 기간

부정 이용 기록 부정 이용 방지 1

회원 탈퇴 기록 민원처리 등 탈퇴일로부터 30

 

.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관 정보 보존 이유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쳥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5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

직방문자 앱 및 직방문자 웹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조 개인정보보호 교육 수행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정보보호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제고를 위해 노력해야 하며, 개인 정보의 오남용 또는 유출 등을 적극 예방하기 위하여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연 1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한다.

. 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 수립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포함하는 연간 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을 매년 5월 말까지 수립하여 매년 6월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한다.

1) 교육목적 및 대상

2) 교육내용

3) 교육 일정 및 방법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수립한 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을 실시한 이후에 교육의 성과와 개선 필요성을 검토하여 차년도 교육계획 수립에 반영하여야 한다.

 

. 연간 개인정보처리가 별 의무 교육이수시간

개인정보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개인정보처리자의 연간 의무교육이수시간은 다음과 같다.

직 책

담당자

의무이수 시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대표자

2시간

개인정보보호관리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김세진

2시간

개인정보취급자

대표자, 김세진

2시간

 

. 개인정보보호 교육의 실시 및 보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중요한 전파 사례가 있거나 개인정보보호 업무와 관련하여 변경된 사항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부서 회의 등을 통해 수시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개인정보보호관리자는 교육 전후 교육계획서 및 교육 결과서 작성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결재를 받아 보관한다.

 

7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IP VPN)을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1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의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SSL DB데이터 암호화)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AES_ENCRYPT)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시 (AES_ENCRYPT)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주식회사 칼라애드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Kaspersky)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안점검 실시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숙지하여 이행할 수 있도록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결과에 따라 대응 및 개선사항을 도출하여 업무에 반영한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관리 계획 및 관리 법령에서 정하는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성실히 이해하는지를 주기적으로 감사 또는 점검하여야 한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개인정보 자체점검을 위한 점검대상, 점검절차 및 방법 등 점검실시에 관하여 별도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개인정보보호 자체점검은 최소 연 1회 이상 실시한다.

 

8. 개인정보 침해대응 및 피해구제

- 개인정보 유출 등의 통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는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 지체없이 해당 정보 주체에게 다음 각호의 사실을 알려야 한다. 다만, 유출된 개인정보의 확산 및 추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경로의 차단, 취약점 점검·보완, 유출된 개인정보의 삭제 등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조치를 한 후 정보 주체에게 알릴 수 있다.

-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 유출된 시점과 그 경위

- 유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보 주체가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 회사의 대응조치 및 피해 구제절차

- 정보 주체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 부서 및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는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한다.

 

- 개인정보 유출 등의 신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는 1만 명 이상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는 본 계획 제17조에 따른 통지 및 조치 결과를 지체 없이 행정안전부장관 또는 전문기관(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하여야 한다. 이 경우 행정안전부장관 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전문기관은 피해 확산방지, 피해 복구 등을 위한 기술을 지원할 수 있다.

 

-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한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한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www.kopico.go.kr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http://www.spo.go.kr 02-3480-357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 없이) 182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9.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궁금증 해결, 불만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책임자를 지정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언제라도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급 : 대표이사

연락처 : 062-228-9200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성명 : 김세진
직급 : 디자인팀
연락처 : 062-228-9200, 070-4270-4220

 

 

10. 기타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회원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정정 요청 시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미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공받은 자에게 사실을 알려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1.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주식회사 칼라애드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이용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준수하셔야 하며, 이용 약관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조 목적

2조 정의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4 조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및 발신번호 사전등록 관리

5 조 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6 조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제공 및 발송 차단

7 조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

8 조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의 해당회선에 대한 전기통신 역무제공의 중지를 위한 처리방안

9 조 부정가입 장치, 발신번호 등록 · 관리 등에 대한 사업자 · 이용자의 의무 및 기타 이용자 고지 사항등

10 조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변경 등

11 조 회사의 의무

12 조 회원의 의무

13 조 이용제한

14 조 포인트 환불

15 조 민원처리

16 조 손해배상

17 조 책임면제

18 조 정보의 수집

19 조 권리의 귀속

20 조 약관 외 준칙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칼라애드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직방문자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회원, 이하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휴대폰으로 문자를 보낼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원 : 직방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포인트 : 회사가 발생하고 회원이 결제를 통해 구매하는 문자메시지 발송 전용 전자적 지급 수단.

5. 스팸메시지 :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6. 불법스팸메시지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정보를 말합니다.

7. 문자피싱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송한 메시지를 통하여 발생하는 전자금융사기를 의미하며, 문자피싱을 목적으로 하는 메시지를 피싱메시지라고 칭합니다.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회원의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조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및 발신번호 사전등록 관리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며, 회원가입은 본인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은 사용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은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발신번호로 사용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사전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경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본인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입승인이 완료된 회원에 한하여 발신번호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등록은 휴대전화의 경우 SMS로 본인인증을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일반 전화번호의 경우 당사가 요청하는 추가서류를 제출한 뒤 승인을 허가 받은 사용자만 등록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등록 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문자메시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등록 신청한 전화번호가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번호가 아닌 경우

3. 1호 및 제2호 이외에도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들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신청자가 이 약관 또는 직방문자 이용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이용제한을 받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5.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제2항에 따라 등록된 전화번호로만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으며, 발신번호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등록된 전화번호의 명의자가 변경된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본인 명의의 새로운 전화번호를 등록한 후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5 조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제공 및 발송 차단

 

회사는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회원은 문자메시지 서비스에 관한 불만이 있는 경우 직방문자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하며, 회사는 수신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내에 처리결과에 대해 회신합니다. 다만, 3일 내에 회신을 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해당 사유 및 처리결과 회신 가능일에 대해 안내합니다.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 관련

통신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1

시스템 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1

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1

요금 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의 귀책사유

과금전 : 비과금 요청

3

과금후 : 환불

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3

 

기타 불만 관련

 

기타 이의

회사/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대고객 설명

7

 

6 조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제공 및 발송 차단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이 요청한 문자메시지 발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함으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2. 회원이 수신을 원하지 않는 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3. 회원이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관련법령을 위반한 정보 전송에 이용한 경우

4. 회원이 의도적으로 변작한 거짓 발신번호를 사용하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송한 경우

5. 회원은 광고 수신동의를 얻은 자에게만 광고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비록 동의를 얻은 경우라도 저녁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광고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에도 이를 어긴 경우

6. 이동통신사로부터 스팸메시지 발송 IP로 경고 받은 경우

 

 

7 조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이 요청한 문자메시지 발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동통신사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본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에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시스템(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휴지)

.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하여야 한다.

 

.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회원)에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 였을 시, 이에 대 한 고객사(회원)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한다

 

.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사(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

2. 회원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함으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3. 회원이 수신을 원하지 않는 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4. 회원이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관련법령을 위반한 정보 전송에 이용한 경우

5. 회원이 의도적으로 변작한 거짓 발신번호를 사용하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송한 경우

6. 회원은 광고 수신동의를 얻은 자에게만 광고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비록 동의를 얻은 경우라도 저녁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광고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에도 이를 어긴 경우

7. 이동통신사로부터 스팸메시지 발송 IP로 경고 받은 경우

 

 

8 조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의 해당회선에 대한 전기통신 역무제공의 중지를 위한 처리방안

 

이용약관 제4조에 따라 회사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거짓 발신번호로 문자를 전송한 회원에 대해 문자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악의적인 목적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해 변작된 경우 회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9 조 부정가입 장치, 발신번호 등록 · 관리 등에 대한 사업자 · 이용자의 의무 및 기타 이용자 고지 사항등

 

이용약관 제 4조에 따라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휴대폰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의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문자메시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ID, 비밀번호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0 조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변경 등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회사 서비스의 모양과 기능은 사전예고 없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11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또한,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문자메시지 발송에 관한 발신번호, 수신번호, 전송시간 등 통신이력을 최대 12개월 간 보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스팸메시지 전송 또는 문자피싱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경찰청등 관계기관에 관련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스팸메시지 또는 문자피싱 등으로 인지되는 메시지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으며, 메시지의 내용 등 관련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 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회원이 이용신청시 기입한 전화나 전자메일로 처리과정 및 결과를 통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이용여부의 확인을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12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휴대폰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의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문자메시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ID, 비밀번호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이용신청이나 변경 시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4.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스팸메세지 또는 피싱메세지를 전송하거나 이로 인하여 타인의 재산상에 손해를 발생시키는 행위

6. 조작된 발신번호로 메세지를 전송하는 행위

7. 음란 또는 폭력적 메세지, 사행행위 유도,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전송, 도달, 유포하는 행위

8.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10.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11.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1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3.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14. 문자메세지 및 멀티미디어메세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는 행위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회원의 시스템이 스파이웨어등 기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개인정보유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주기적으로 회원의 사용시스템 감염여부를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13 조 이용제한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2. 방송통신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 해석을 받은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 시킨 경우

4. 회사의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계약 없이 재판매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등에 이용하는 경우

6.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 행정기관이 불법 광고성정보 또는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을 요청한 경우

7.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8. 대량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발생시켰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9. 웜 등에 감염되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10. 수신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음에도 광고성 정보를 재전송한 경우

11.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12.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이용 정지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원은 전 항에 따른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이용 정지 기간을 변경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 정지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에 대한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이용 정지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이용 제한 행위가 반복하여 이루어지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불법 광고성정보를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거짓 발신번호로 문자를 전송한 회원에 대해 문자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악의적인 목적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해 변작된 경우 회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ID6개월간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이용이 정지 될 수 있습니다.

 

6개월간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어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보(전자우편, 유무선, 사이트공지 등)할 수 있으며, 사전통보가 불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년이상 로그인이 없는 회원의 경우, 휴면계정으로 상태가 변경되어 별도 관리되며 재이용시 본인인증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휴면계정인 상태에서 1년이상 재이용 요청이 없는 회원의 경우, 가입정보를 제외한 주소록등 관련정보가 일괄 삭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명의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사용 및 운영방해,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배포/이용/광고,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제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이 문자피싱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 하여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제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라 계약을 해제 해지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4 조 포인트 환불

 

회원이 포인트 환불을 요청하거나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한 경우 다음과 같이 환불합니다.

 

1. 사용내역이 없는 포인트의 환불 요청 시에는 결제를 취소합니다. , 포인트를 사용하여 문자메시지를 1건 이상 정상적으로 발송한 경우 결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2. 포인트를 사용하였거나, 결제한 다음달에 환불요청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 요청시에는 포인트 잔액중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에서 규정한 위약금(최종 충전액의 10%) PG수수료, 송금비용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환불대상 금액이 1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환불처리는 환불신청을 한 시점으로 부터 익월말까지 회원의 본인 은행계좌로 송금합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스팸, 피싱 또는 불법스팸을 발송하여 이용이 정지 또는 차단된 경우 잔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15 조 민원처리

 

회사는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회원은 문자메시지 서비스에 관한 불만이 있는 경우 직방문자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하며, 회사는 수신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내에 처리결과에 대해 회신합니다. 다만, 3일 내에 회신을 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해당 사유 및 처리결과 회신 가능일에 대해 안내합니다.

 

 

16 조 손해배상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지속적인 수정, 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오류 또는 오동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전송을 했으나, 일부 또는 전부가 전송되지 않는 경우

2. 전송을 하지 않았으나, 일부 또는 전부가 전송된 경우

3. 자동변환(치환) 기능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

4. 예약전송기능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

5. 그 외 의도하지 않는 비정상적인 동작

 

위와 같은 오류 또는 오동작 발생시 회사는 충전금액중 손실금액을 전액 보상 또는 기술지원을 합니다. 그러나 그 이상의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이 결제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의 고객센터(전자우편,전화)로 신청해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은 스팸메시지 또는 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17 조 책임면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동통신사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본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 조 정보의 수집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이 전송한 메세지 정보 등을 일정기간 동안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1항의 정보는 회원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등 필요한 경우 또는 법령이 정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 회사의 업무를 위임 받아 처리하는 자 또는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은 자만이 열람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정보를 열람할 경우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 본 약관 제81, 91항 위반 등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통신 내용을 열람할 경우 사후 고지합니다.

 

 

19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서비스에 관하여 사용권을 부여받으며 이를 양도, 증여,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 및 직방문자 이용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발생 시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를 신청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일 법적인 분쟁이 발생 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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